![VPOCA 제공–걸그룹 ‘위치스’포토프레임 이미지]](http://www.cjknews.com/data/photos/20250417/art_17452121657776_019d56.png)
문화저널코리아 조정일 기자 | 브이포카(VPOCA)’는4월 21일부터~ 5월 31일까지‘걸그룹 위치스’의 포토프레임을 전세계글로벌서비스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예 5인조 걸그룹 위치스(WITCHX)가 글로벌 카메라 앱 VPOCA와의 협업을 통해 '마법의 순간' 포토 프레임을 공식 런칭했다. 이번 위드프레임 서비스는 위치스의 독특한 세계관과 VPOCA의 AI 기술이 결합되어, 팬들과 같이 있는 새로운 방식의 팬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위치스는 2024년 11월 6일 데뷔 싱글 앨범 '블랄라(BLALA)'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디뎠다. 루시아, 니아, 마리, 마고, 뮤로 구성된 이들은 데뷔 쇼케이스에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주목받았다. 이후 다양한 음악 방송과 행사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브이포카(VPOCA)는 2024년 드림콘서트의 '드림 루키 Top10' 아티스트 프레임을 제공하며 글로벌 K-POP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슈퍼주니어D&E, 배우 송지우,문가영 등 많은 아티스트 프레임을 런칭 중이다.
이번 콜라보는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며, VPOCA 앱을 통해 위치스 멤버들과 함께 있는 것 처럼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마법의 순간' 포토 프레임을 이용할 수 있다.
위치스는 ‘블랄라’ 이후 발매된, ‘뷰티풀스토리’를 통해 실력파 걸그룹으로써 인정을 받고있다. 아트폼엔터테인먼트 담당자는 “걸그룹 위치스의 인사말이라틴어로 ‘루체인알티스(Luce In Altis)’로 ‘깊은 심연에서 높은 곳을 향해 올라가 빛나리라’는 뜻을 지녔습니다.저희는 음악을 통해 많은 분들께 용기와 위로,행복을 드리며, 음악으로 모든 분들께 마법을 걸어보겠습니다”라며인터뷰를 마쳤다.
마지막으로 걸그룹위치스는 ‘블랄라’ 발매이후 ‘팬송’‘뷰티풀 스토리’발매 이후 다음 컴백준비를 바쁘게 진행하고있으며, 5월말 우즈베키스탄 공연을 시작으로 해외투어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걸그룹 위치스’의브이포카(VPOCA) 포토 프레임은 4월 21일부터 5월 31일까지 서비스를 하며,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분은 전세계 어디에서나 어플 다운 후,함께 찍은 사진을 소장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