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저널코리아 조병옥 기자 |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9월 25일부터 한 달간 의정부 시민들을 대상으로,‘나만의 심리방역 공모전’을 진행하였다.
세계 정신건강의 날은 매년 10월 10일이며,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과 편견 해소를 위해 세계보건기구 (WHO)가 지정한 국제기념일로,‘나만의 심리방역 공모전’은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의정부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정신건강 공모전이다.
올해 진행된 나만의 심리방역 공모전은 의정부 시민들의 심리방역 증진을 위하여, 나만의 스트레스 관리법, 나만의 코로나19 극복법, 나의 행복 만들기 주제 중 하나를 선정하여 다양한 문예 작품 (사진, 그림, 시, 수필)을 공모하였다.
의정부 시민들은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모전에 참여하였으며, 이를 통해 사진 및 수필 등 다양한 작품이 공모되었다. 공모작 중 6개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나만의 심리방역 공모전은 정신건강에 대한 주제로 시민들이 다양한 작품을 응모했으며, 이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시대의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 인식 증진과 정신건강에 대한 편견 해소의 계기를 마련하였다.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의정부시민의 정신건강 관리를 위해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울, 불안 등 정신적 어려움이 있는 경우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