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인자와
목격자가 서로를 목격했다는 충격적인 설정과 믿고 보는 배우 이성민의 인생열연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은 영화 <목격자>의 제작보고회가 7월 11일(수) 오전 11시 CGV압구정에서 개최된다.
![]() |
영화<목격자>는 아파트 한복판에서 벌어진 살인을 목격한 순간, 범인의 다음 타겟이 되어버린 ‘목격자’와 범인 사이의 충격적 추격 스릴러를 그린 영화이다.
극장가 최대 성수기 중 하나인 여름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단 하나의 스릴러 <목격자>는 아파트라는 현실적인 공간에서 펼쳐지는 서스펜스와 이성민의 몰입도 높은 연기로 압도적인 스릴을 선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충무로 최고의 배우 이성민, 김상호, 진경, 곽시양이 의기투합해 물샐틈없는 완벽한 연기를 선보인다.
먼저, 2018년을 장악할 믿고 보는 배우 이성민은 살인자와 우연히 눈이 마주친 뒤 두려움에 떠는 목격자 ‘상훈’ 역을 맡아 폭발하는 감정연기를 펼치는 것과 동시에 가족을 지키기 위해 사력을 다하는 가장의 모습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단 한 명의 목격자라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형사 ‘재엽’ 역은 자타공인 최고의 신 스틸러 김상호가, 목격자인 남편 ‘상훈’과 함께 범인의 다음 타겟이 된 아내 ‘수진’ 역은 진경이 맡아 작품에 긴장감과 무게감을 더할 한다.
여기에 파격적인 캐릭터 변신을 예고한 곽시양은 자신의 살인을 본 목격자를 끝까지 쫓는 살인마의 소름 끼치는 모습을 고스란히 스크린으로 옮겨내며 지금껏 본 적 없었던 강렬한 모습으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 |
영화<목격자>는 범죄 현장을 목격한 사람이 많을수록 제보율은 낮아지는 방관자 효과, 일명 제노비스 신드롬과 우리 사회의 심각한 문제로 대두된 집단 이기주의, 사이코패스 연쇄살인마에 대한 공포 등 영화에 담긴 유의미한 질문을 관객들에게 던지며 현실과 바로 맞닿은 메시지까지 전할 예정입니다.
이번 <목격자> 제작보고회에는 목격자 이성민, 형사 김상호, 목격자의 가족 진경, 범인 곽시양, 영화를 연출한 조규장 감독뿐만 아니라, 범죄, 행동 분석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영화 속에 나타난 사회현상에 대해 심도 있게 들여다보는 시간이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