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저널코리아 조정일 기자 | 스페이스오디티가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음악 스타트업답게 문화창조산업축제 ‘크리에이티브X성수’에서 케이팝 팬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을 선보인다.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는 21일부터 24일까지 4일 동안 세계가 주목하는 최첨단 문화창조산업축제 ‘크리에이티브x성수’ CT(Culture Technology) 페어의 K-POP존 호스트로 참여한다.
‘크리에이티브x성수‘는 세계 최초 CT 기반의 문화창조산업축제로 ‘성수에서 엮이고, 들끓고, 넘치다’라는 슬로건으로 내세운 지속가능하고 미래지향적인 스마트 문화도시를 견인할 글로벌 축제다.
이 가운데 글로벌 트렌드와 미래문화기술을 선도하는 창조기업들이 협력해 펼치는 CT페어에는 스페이스오디티를 비롯해 YG Select, 무신사, 크래프톤, 룹앤테일, 더블미, 이매지니어스, 스튜디오 아텍, 뉴튠 등 다양한 콘텐츠와 IP를 가지고 있는 기업들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크리에이티브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스페이스오디티는 이 중 ‘환상동화‘를 주제로 한 K-POP 존을 YG SELECT와 공동으로 꾸민다. 스페이스오디티는 이 공간에서 ‘아이돌 덕질 필수 스케줄 앱’ 블립(blip) 유저들이 참여한 ‘흙손대회’ 작품과 케이팝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케이팝 레이더’의 2023 케이팝 세계지도 데이터 등 흥미로운 정보들을 전시할 예정이다.
또 22일 저녁에는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 소속사 VLAST의 CSO와 함께 ’2023 케이팝레이더 컨퍼런스‘의 ‘K-POP with Technology’ 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스페이스오디티가 참여한 ‘크리에이티브×성수’의 CT페어는 성수 에스팩토리 D동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 확인 및 티켓 구입은 ‘크리에이티브×성수’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