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저널코리아 김영일 기자 | 사)K관광협의회(회장 이상만), 사)서울특별시종로구관광협의회(회장 전상현)와 ㈜KK미디어(대표 김문희)는 공동으로 9월 30일(월) 몽골 울란바트라시 관계자와 함께 경복궁, 청와대를 방문하고 청와대 권역에 대해서 안내하는 팸투어를 개최 했다.
2025년 한-몽골 수교 35주년을 앞두고 한국을 방문한 몽골 울란바트로시 문화예술부 뭉크촐롱(DOLGORSUREN MUNKHCHULUUN)부장 일행은 지난 9월 29일(日) 사)서울특별시종로구관광협의회 주최로 개최된 제1회 특별한 선물 축제에 참가했다.

뭉크촐롱(DOLGORSUREN MUNKHCHULUUN)부장은 축사에서 앞으로 몽골 울란바트로시와 사)서울특별시종로구관광협의회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상호 발전적 관계를 만들어 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에 윤종복 서울시의원(종로 지역구)은 종로구와 울란바트로시는 자매결연도시라며 민간 차원의 문화관광교류는 양국의 우호 증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일이라며 민-관 교류(a public-private exchange), 민간 교류(civilian exchanges)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사)K관광협의회 손광익 고문(前 롯데시네마 대표이사) 초청으로 잠실 롯데타워를 방문해서 울란바트로시 문화예술의 발전을 위한 서울의 여러 가지 시스템을 설명하고 견학하는 행사도 진행했다.